본문 바로가기
[여행] 가볼만한 곳

[서울여행, 가볼만한 곳] 북한산 자락 진관사

by sugidui 2021. 2. 19.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? 뚜이뚜이입니다. 얼마 전 눈이 내리는 날 북한산 진관사에 다녀왔습니다. 서울에서 가까운 절로 유명도 하

 

지만 여성스님들만 계시는 절로 유명한 절입니다. 

 

그런데 더 진관사가 중요한 이유는 3.1 운동과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. 백초월 스님께서 독립운동을 하신 곳으로 유명

 

한 절입니다. 그리고 칠성각에서 태극기가 발견되었는데요. 이 태극기는 일본 일장기 위에 그려진 태극기입니다. 

 

역사적으로 중요한 절입니다. 또한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절이기도 합니다. 봄, 여름, 가을, 겨울 모두 아름다운 풍경

 

을 자아냅니다. 휴식이 필요할 때 진관사로의 여행 어떨까요?

 

진관사 입구입니다. 설경이 이쁘네요^^

 

 

진관사 입구 앞에 이렇게 계곡을 따라 올라가는 길이 있습니다. 너무 아름답네요~~

 

 

대웅전과 나한전의 모습입니다. 기념으로 찍어 보았습니다.^^

 

 

역사적으로 기억해야 할 칠성각이네요. 이 건물에서 보수작업 중 태극기가 발견되었습니다.

 

 

진관사 입구를 지나 조금만 올라가면 찻집이 나옵니다. 전통차 뿐 아니라 커피도 파네요. 저는 눈 내리는 겨울이라 쌍화차를 시켜 보았습니다. 그런데 진짜 오리지널 쌍화차인지 맛이 약간 쓰더군요. 혹시 드실 분들은 참고하세요^^

 

저는 겨울에 다녀왔지만, 봄이 되면 다시 가려고 합니다. 생각이 많을 때 또는 휴식이 필요할 때 좋은 곳이라고 생각되네요^^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